제 목 “PTE 아카데믹(PTE Academic) 한국어 홈페이지 공식 오픈” 조회수 4798
(서울=뉴스와이어) 2010년 06월 21일 -- 컴퓨터 기반의 국제영어능력 평가시험인 PTE 아카데믹(PTE Academic; Pearson Test of English Academic)이 한국어 홈페이지(www.pteacademic.co.kr)를 공식 오픈하고 본격적인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에 오픈한 한국어 홈페이지에서 PTE 아카데믹에 대한 소개 및 특장점을 비롯하여, 시험 안내부터 신청, 접수 및 증빙서 발급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PTE 아카데믹은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등 영어를 사용하는 국가에서 유학을 계획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영어시험으로, 홈페이지에서PTE 아카데믹의 전 세계 인증 기관을 상세히 알 수 있다. 특히 GMAC(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에서 공식 인증 및 권장하며, 인증 기관에 전 세계 최고 수준의 비즈니스 스쿨이 대부분 포함되어 있다.

이 시험을 개발한 ‘피어슨 어학시험(Pearson Language Tests: PLT)’의 서정미 한국 지사장은 “PTE 아카데믹은 응시자가 영어권의 대학교, 고등교육기관, 정부기관, 기업 등에서 실제 학업과 업무에 필요한 영어능력을 갖추고 있는지 평가하고 ‘시험을 위한 시험’이 아닌, 실제 영어 실력을 정확히 평가하는 국제영어능력 평가시험”이라며, “이번 한국어 홈페이지 오픈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이 PTE 아카데믹에 대한 직접적 경험과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PTE 아카데믹은 한국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해당 사이트에서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6월 21일에서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PTE 아카데믹에 관한 간단한 퀴즈를 풀면, 실제 시험을 볼 수 있는 상품권 및 실전 모의고사, 가이드북 등 시험과 관련한 다양한 상품을 매달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한편, 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 등 4개 영역으로 구성된 PTE 아카데믹은 총 3시간 이내에 모든 영역을 한번에 치를 수 있어 편리하며, 성적은 시험 응시 후 2일에서5일 이내에 응시자 이메일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받게 된다. 응시비용은 국가별로 다르며, 국내에서 시험을 치를 경우 $160(미국달러)이다.
이전글 SK 신입사원, 절반이상 인턴 중에서 뽑는다
다음글 맞춤 취업특강으로 ‘취업문’ 공략하라